우주 아빠는 누구?

대학생활 3년차..가 되기전의 나의 노력..

우주네가장 2021. 7. 16. 20:56
728x90
반응형

실험실을 다니면서 꾸준히 대리운전 아르바이트를 했다...

지금은 경쟁이 치열해서 대리운전 하루에 5만원 정도가 기본으로 알고 있다.

이 때는 만원에서.. 2만원 사이...(진주라는 작은 동네에서도 이정도...) 하루에 많으면 15만원 이상 버는 경우도 있다.

보통 평균이 10만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했다. 착한 아저씨를 만나면 팁도 준다...

(착한 아저씨보다는 돈 많은 아저씨 인가....)

 

그렇게 꾸역꾸역 돈을 모았다... 실험실 다니면서... 대리운전 아르바이트.. 그리고 기숙사 헬스장 아르바이트...

이때 참 열심히 살았다...그리고 3학년...

3학년 때 지방누리 사업을 통해 해외 연수 기회가 있었다.. 6개월.. 체제비 (생활비 정도만 있으면 나갈 수 있는 조건...)만 있으면..

호주 단기 연수를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 해외 여행을 공짜로 갈 수 있는 기회 및 해외에서 인맥을 쌓을 기회...

우리 학교가 컨택한 곳은 Queen's university... 거기가 어딘지도 모르고 무작정 신청...

 

학교에서 가는 공짜 여행은 준비해야 할 것이 좀 많다...(현재는 더 많을 것이다...)

단기 연수 제안서라 해서 1차 서류 심사를 한다. 10장 정도 작성하면 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제안서 양식은 자유라서.. 막막했다... 어디서 부터 써야 할지.. 개인으로 작성하다 보니 막막했다...

 

제안서 양식은... 실험실 생활에 도움이 되어서 그런지.. 과제 제안서 양식...(산기평... 에서 있는 양식...) 을 이용했다.

학교에서 하는 왠만한 제안서는 교육부와 같은 과제 제안서 양식을 그대로 적용하면 대부분 교수들이 그 양식에 박혀 있어서 완전 좋아하고.. 쉽게 이해한다.. 그리고 능력 이상 평가를 한다...

 

1차 서류 평가에서 1등을 했다... 난 이때부터 벌써 간다는 생각을 했다...

2차 면접.... 대학교 학생 및 교수들에게 평가하는 시간이다... (교수에게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다...)

난... 남 따라서 잘 하는 것 같다. 이때 인터넷에서 유명한 발표자료중에. 트레이...?? 누구 있는데. 그 사람 발표자료 양식을 동영상 보고 동일하게 만들었다.

내용은 단기 연수에서 할 일들 및 논문 제안... 내용까지 넣었다... 역시나 교수들은 좋아한다.. 논문 제안... (지금은 멀 좋아할려나...)

그리고... 난 좋은 평가를 받아서 호주 연수를 가게되었다...

 

호주 연수는... 다음 포스팅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