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에서의 팁!!

샤오미가 2등?? 곧 삼성전자...잡는다????

우주네가장 2021. 8. 11. 19:37
728x90
반응형

출처 : 한겨레

샤오미 기업 회장인 레이는 삼성전자를 겨냥했다. 이 내용은 몇년전만 해도 웃을 일이였지만.. 이제 곧 현실이 다가올 수 있다는 불안감을 가지게 된다. 왜냐면. 이미 애플은.. .샤오미 밑에 있기때문이다...

시선 주목을 위한 언급이 아닌.. 3년 안에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라는 공개적인 목표이다. 레이회장은 스마트폰 신제품 발표회에서.. "세계 2위를 차지했고, 우리는 모두 행복했다. 그리고 우리는 가능성을 보았다. 세계 1위라는 가능성을 느꼈다" 그러면서.. "우리는 신생기업으로 냉정하게 현실을 인지하여 격차를 확인하고, 기초적인 실력을 쌓아 2위 자리를 안정적으로 지키겠다" 는 것이다.

우린 이런 이야기가 쉽게 웃고 넘어가기가 어렵다.왜냐면.. 우리도 그랬으니깐!

 

삼성 PC폰 '옴니아', 아이폰에 도전장 - 머니투데이

삼성전자가 글로벌 전략폰 '삼성 옴니아(OMNIA)'를 전격 공개하고, 애플 아이폰과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 옴니아는 사용자 친화적인 햅틱 사용자이...

news.mt.co.kr

다들 기억속에서 사라진 스마트폰 옴니아...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 

우린 옴니아를 보면서 생각했다.. 아이폰은 혁신이다.. 옴니아는.. 아무리 우리나라꺼지만... 아니라고..

근데 현재는...아니 몇년 전만하더라도 우린 쉽게 이런 글을 볼 수가 있었다.

 

아이폰 8 플러스 vs. 아이폰 X vs. 갤럭시 노트 8 사양 비교

삼성 갤럭시 노트 8은 불과 1주일 전만해도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최상의 스마트폰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애플이 대화면 스마트폰 신제품을 두 가지나 내놓으며 삼성의 잔치판에 난입했다.

www.itworld.co.kr

이때.. 우리는 생각했다.. 벌써 비교하는 수준까지.. 어느 부분에서는 뛰어난 것도 있었다.

이제 우리나라의 삼성전자가 이런 시기가 온 것이다...

 

그럼 샤오미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면..

2010년에 설립된 중국의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이다. 초기에는 중국 전자제품 회사라는 이름으로 좋은 평을 받지 못했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보조배터리... 여기서부터 우리는 이런 언급을 하기 시작했다 "중국에서 실수로 만든..." 우리가 생각하는 실수는 잘못된 것을 의미하는데.. 여기서의 실수는 너무 잘 만들었다는 것이다...2014년부터 샤오미는 가성비가 좋은 기업이라는 회사로.. 접목하게 되었다.

2017년인가? 2018년에.. 회장 레이가 어느 발표장에서 한 말이 있다. 자신은 우리회사에서 멀 만드는 지 모른다고... 처음에는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를 하는가 싶었다. 지금 돌이켜 보면.. 회장 레이는 샤오미라는 브랜드를 계속 가치를 올리고 있었던 것이다.

우린 언제부턴가 샤오미하면 가성비에서.. 디자인까지 이쁘다고 한다. 정말 전자제품의 생태계를 정말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출처 : 한글과 컴퓨터

현재는 스마트폰 외에 샤오미의 대표 상징인 "미 스토어"를 통한 유통업과 IoT 스마트 가전기기 비중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우린 언제부턴가.. 이마트의 일렉트로마트를 가면.. 샤오미 전시관이 있다)  특히 스마트 가전기기의 점유율은 겉보기보다 훨씬 높은데 다른 가전업체와 달리 다른 전자기기 제조회사에 투자하거나 제휴하는 방식으로 샤오미 에코시스템에 편입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있기 때문이다.
샤오미 생태기업이라고 불리는 제휴회사들은 제품 제작단계부터 샤오미가 어느정도 디자인에 관여 및 방향성 제시를 하고 퀄리티를 샤오미가 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계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항상 잘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아이템이 성공을 하고 있는 편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