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에서의 팁!!

삼성전자!! 또 한번 일내다. (이건 팁은 나중에...)

우주네가장 2021. 8. 3. 18:42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가 또 한번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만들어!!!

출처 : 시사저널e

삼성전자가 지난 2분기에 반도체 매출에서 절대 1등인 인텔을 제치고 1위로!!!!!

우리나라가 잘 만드는 메모리 반도체가!!! 최고의 수익을 남겨줬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2021년 2분기 반도체 부분 매출은 197억 달러...(~ 22조 7000억원 정도...)

인텔보다 1억 달러가 많은 수치이다. 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인텔을 한번 제친건 지난 2018년 3분기 이후이다.

1등을 가진 삼성전자의 주력인 메모리 반도체.. (비대면 수요 확대로 인한 서버와 PC중심의 메모리 수요 폭발)

2021년 들어와서 가격이 수직상승하고 있는 D램과 NAND flash....

출처 : PC watch

인텔의 경우 이미 이 현실을 알고 있었는지.. 반도체를 위탁생산하는 파운드리 시장 재진입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선언하여. 다시 인텔시대를 만들고자 하고 있다.

펫 갤싱어(인텔 CEO)는 "우리는 세계적 규모의 파운드리 산업 육성에 투자할 것입니다."

 

"과거 영광 되찾겠다"…인텔 파운드리, 2025년 '2nm' 공정 양산

"과거 영광 되찾겠다"…인텔 파운드리, 2025년 '2nm' 공정 양산, 펫 겔싱어 대표 설명회서 밝혀 파운드리 진출 앞두고 기술력 과시 아마존, 퀄컴 고객사로 확보 "TSMC 삼성 등의 nm 선폭 잘못됐다" 지

www.hankyung.com

파운드리 1위인 TSMC도 본격적인 투자 계획도 제시된 상황이다.

 

난 삼성전자의 반도체 전략에 대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다니고 있는 1차 밴드회사에 대한 신뢰도 및 기술력을 같이 끌어올리고 있다. 라이벌 회사의 경우 막대한 자본으로 기술력을 구입하는데에 반해.. 삼성전자는 동반 성장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상생협력프로그램이라던지.. 삼성전자는 여러 회사의 기술력을 끌어올리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다들 2019년... 일본 수출규제라는 이유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삼성전자는 몇년전부터 이미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회사의 기술력을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쟁회사로 인해.. 부분적으로만 오픈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https://lc.multicampus.com/partnerseducenter/#/

 

lc.multicampus.com

이미 우리 연구팀에서도 삼성전자와 협력하여 차세대 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현재 파운드리 분야에서도 1위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난 머지 않아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각 회사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기술력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기에 항상 밝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