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에서의 팁!!

팝콘. ㅋㅋ 이제 극장에서 먹을 수 있다네용!!

우주네가장 2021. 10. 29. 09:23
728x90
반응형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을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영화관 갈때마다 항상 손이 심심했었는데!!! 위드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우리에게 행복한 소식들이 많이 오고 있는데. ㅋㅋ 전 그중에서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행복한 소식이더라구용!!

오늘은 팝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팝콘은 옥수수를 이용하며 만든 가공식품입니다. ㅋㅋ 옥수수를 뻥뻥 튀긴 음식!!! 

팝콘이 튀켜지는 것은 옥수수 낟알 속에 존재하는 수분과 유분에 의한 것입니다. 수분과 유분이 옥수수 낟알 속에 있다가 외부에 열에 의해 증기로 변하게 되어 빠져 나오게 되는데.. 팝콘이 만들어지는 폭열종 옥수수는 껍데기가 매우 단단해서 수분과 유분이 수증기 상태로 갇혀서.. 외부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외부에서 계속적으로 열을 가하게 되어 온도 180도 정도가 되면 내부 압력이 약 9.2기압 정도까지 올라가게 되어... 뻥!! 하는 소리와 합께 내부에서 끓었던 단백질과 전분들이 거품으로 올라오게 되는데.. 이때 나오는 거품들이 순식간에 굳어지면서 팝콘이 되게 됩니다.!!! 우리가 팝콘을 먹게 되면 목이 메이게 되는데.. 이건.. 수분이 다 날라가서 그런거랍니다!!

출처 : Wishful thinking

팝콘의 시작의 추정은 말이 많지만... 옥수수가 튀겨진 역사를 보게 되면.... 2,500년 이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바로는... 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들의 음식이었다는 것인데요.. 튀긴 옥수수 알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이 뉴멕시코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게 된 콜롬버스는 인디언들로부터 팝콘으로 만들어진 목걸이도 구입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말이지용.

출처 : 네이버 포스트

신대륙에 처음 도착한 영국 청교도인들은 1621년에 메사추세츠 지역에 추수감사절에서 팝콘이라는 것을 첫경험했다고 합니다. 이들에게 팝콘을 선물한 사람은 왐파노그 족의 인디언들인데.. 추장은 여러 종류의 음식을 청교도들의 축제를 축하해 주었고, 추장 동생인 콰데튀나가 팝콘을 사슴 가죽 가장에 넣어서 보냈다고 하네용.

콜롬버스가 산 목걸이 뿐만 아니라 머리 장식용으로도 있는데. 이건 인디언들의 종교 의식때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인디언들에게 팝콘은 옥수수를 튀길 때 '퍽'하는 소리가 옥수수 알에 갇혀 있던 악마가 나오는 것이라고 믿었다고 하네요.

출처 : GeniusJW

우리가 먹는 팝콘의 종류는 정말 많고.. 제가 나열하기가 가장 어려운데용!!! 팝콘 표면에 맛있는 소스를 입혀서 만드는 팝콘들과 팝콘을 튀길때 같이 느낄 수 있는 향을 더해는 팝콘등.. 우리에게 팝콘은 다양한데용!!

 

그건 아시나용?? 전자렌지용 팝콘!!! 그건 정말 안 좋다고 합니다.!! 왜 안 좋은지는 말이 많은데... 그냥 안 드시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용!!

오늘은 팝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빨리 영화관에서 팝콘과 함께 하는 날을 기다리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