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끝나길!!!

다들 백신 접종 예약은 잘 하고 계시나요???

우주네가장 2021. 8. 9. 19:01
728x90
반응형

접종 예약하시는 분들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있어서 글 하나 올립니다.

 

[속보] 16일 이후 접종자 mRNA 백신 접종 간격 4주→6주로 연장…“모더나 공급 불안정 탓”

현재 4주 간격으로 1,2차 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19 mRNA 백신 접종 간격이 한시적으로 6주로 변경됩...

news.kbs.co.kr

오늘 우리나라 정부에서... 미국 모더나사로부터 8월에 공급 받는 백신 물량이 예정된 물량보다 절반 이하로 받는다고 하네요.

생산 문제라고 하는데..(누구의 잘못일까요?? 전.. 둘다 잘못이라 생각이 드는데...)

절반으로 줄어들어서 화이자와 모다나 백신의 1차 & 2차 접종 간격을 4주에서 6주로 늘린다고 하네요. 

접종 간격이 중요한 것처럼 언급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英 연구, 화이자 백신 8주간격 접종이 가장 효과적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시내 미국자연역사박물관에 마련된 접종소에서 한 보건 직원이 주사기에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을 주입하고 있다.AP뉴시스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www.fnnews.com

모더나 백신의 8월 공급물량은 850만회분..그러나 425만회분 밖에 못 받는 현실이라.. 부족분을 메우려고 접종간격을 2주로 늘린다고 한다.

단. 고3학생, 고교 교직원, 기타 대입수험생은 기존 접종 간격 유지, 교육 및 보육 종사자는 5주.. (이럴꺼면 다 늘리지.. 너무 응급처치 아닌가 싶네요.)

정부에서는 "모더나사는 백신 공급 문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공급 차질이 있다고 하며 사과했다."... 끝으로 약속된 물량을 공급받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또 부동산에 이어 백신도 전세계가 그렇다라고 이야기하네요..)

모더나 백신뿐만 아니라.. 따른 백신들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

백신 생산 시스템을 보건복지부에서 다 봤다고 하면서... 왜 이런 사태가 오기까지.. 가만히 있는걸까??

백신 접종 잘하자고 할때는 언제고.. 이제는 없다고 그러네요...

지금 안그래도 비수도권에 문제와 일요일 기준 최다 발생.. 계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코로나19 신규확진 1492명… 일요일 기준 ‘최다’

26일 서울 서대문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2021.07.28. 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9일 0시 기

www.kukinews.com

일요일 기준 최다이면.. 이번주는 얼마나 신규확진이 나올지...

비수도권에서 대구, 울산, 부산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현재 .. 안전한 곳이 없다.

출처 :JHU CSSE COVID-19 Data

계속적인 증가추세로... 언제까지 이럴지.. 우리 휴가 기간에 다들 안 나가고 집에만 있었을텐데.... 다수의 사람들도 언젠가는 나오게 될텐데..그게 언제까지 계속될지...

요즘 어딜가나 마스크 낀 사람 밖에 없다. 아니 정말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렇게 줄지 않는지...(미국 이야기이지만.. 부끄럽다...)

 

오바마 환갑잔치 사진 유출…‘노마스크 댄스’ 영상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환갑잔치에서 마스크 없이 마이크를 들고 춤추는 모습이 유출됐다. 델타 변이 확산에도 강행한 오바마 전 대통령의 환갑

news.kmib.co.kr

대통령이 였다는 분인데.. 이렇게까지 놀아야 하나...

우린 델타 플러스 이러고 있었는데.. 람다..도 나왔다고 한다. (ㅋㅋ 조만간 다 채우겠다..)

 

'람다 변이' 日서 첫 발견…美, 델타 플러스 무더기 확진

[앵커]나라 밖 상황은 더 안 좋습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문제인데요, 일본에서는 델타 변이로 확진자가 폭증하는 가운데 람다 변이까지 확인돼 비상..

news.tvchosun.com

너무 절망만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음을 요즘 느끼고 있다.

 

"페노피브레이트, 코로나19 예방 효과 최대 70%"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이상지질혈증(dyslipidemia) 치료제 페노피브레이트(fenofibrate)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www.yna.co.kr

 

 

코로나19 치료제 개발한 한국, 세계 첫 코로나 청정국된다?

 

www.ytn.co.kr

우리 치료제라는 말이 너무 행복하게 들린다.

빨리 치료제가 나왔으면 좋겠다.!!!! 아니 이제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하고 오늘 하루 우리 잘 버팁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