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끝나길!!!

코로나19에 왠 수두???

우주네가장 2021. 8. 1. 17:33
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다들 힘들게 하루하루.. 거기에 더위까지. 다들 우리! 힘내자.!!!

코로나19로 시끄러운데.. 다들 델타변이에 머리가 아플 지경에. 델타보다 강한게 온다고.. 또 시끄럽다.

 

"델타 보다 더 강력한 변이 등장 가능…젊은층 사망할 수도"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형` 변이보다 더 강력한 변이가 등장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제2부본부장은 16일 정례 브리핑에서 심지

www.mk.co.kr

휴.. 이런게 계속.. 코로나19 바이러스도 계속 발전을 하는지.. 휴.. 머리만 아프다...

 

이런 와중에 수두라는 병이 다시 이슈가 되고 있다.

그럼 수두는 어떤 병인가?

수두는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 varicella-zoster virus

증상은 급성 미열로 시작하여.. 전반적으로 가렵다.. 물집이 군데군데 생긴다.

잠복기간은 2~3주 (보통 13~17일)

수두나 대상포진의 수포에서 나오는 액의 직접 접촉 또는 공기를 통해서 전파된다. 바이러스성으로 감염자의 침에서도 전파된다.

수포는 발생 초기일수록 전염성이 강하고, 딱지가 생기면 전염되지 않는다.

(저는... 이거... 예방 주사 맞고 했는데.. 홍역이 했는데. 바로 수두까지 함.. 보통 수두랑 홍역은 하나만 한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델타변이의 확산속도가 수두랑 비슷하여 이슈가 되었다.

 

CDC "델타 변이, 수두만큼 전염성 강해…돌파감염도 가능"

[서울=뉴시스] 김혜경 기자 =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수두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하며 다른 변이들보다 더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미국 방역 당국의 내부 보고서가 공개됐다고 AP통신 및 CNN

www.newsis.com

전염성만으로 그랬는지.. 7월초에.. 이상한 일들이 생겼다.

 

수두백신, 코로나 대체로 생산량 '뚝'...품귀현상 - PRESS9(프레스나인)

[프레스나인] 수두 백신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나서거나 자재 수급 문제를 겪으며 수두 백신 공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A도매상은 최근 경기지역 한 의

www.press9.kr

수두랑 비슷한 현상이 많아서 수두백신으로 대체를 하면서.. 백신 생산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 생겼다.

우리 나라 정부에서 열심히 일하셔서 백신 공급이 원활하여.. 다시 백시 접종이 가능해 졌긴 하지만..

 

10부제 백신예약 Q&A…생일 끝자리가 ‘9’면 8월 9일

다음 달 시작될 18~49세(2003~1972년 출생)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이 확정됐다. 우선 접종 대상자 200만 명을 포함해 약 1777만…

www.donga.com

코로나로 인해 다들 고생이 많지만.. 코로나가 우리의 삶을 많이 변화를 주었다.

작년만 하더라도 이런 기사들을 많이 보았다.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의 감염율이 확 줄었다.

 

코로나19 생활방역 덕분에…수두·볼거리 등 감염병 줄었다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올해 초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가 유행하면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생활방역이 주요 예방법으로 강조되면서 주요 법정 감염병

daily.hankooki.com

나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수두에서 코로나19의 해법이 나오지 않을까???(이미 다 분석했겠지만...)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의 위상이 올라갔고.. K-방역이라는 ...

(근데.. 실제로 맞는지는 모르겠다.. 한국에서만 뉴스를 봐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환경변화가 발생하고 있어...

우리에게는 코로나19를 잘 이겨낸다면.. 하나의 생리적 발전? 발전된 인간(?? 참 표현이 저급...) 으로 되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