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끝나길!!!

주간 코로나19 (9월 06일 - 9월 10일)

우주네가장 2021. 9. 11. 10:35
728x90
반응형

요즘 위드코로나로 말이 많죠... 코로나 확진자 수의 발생보다.. 위드코로나가 언제 시작할지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논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에... 아직도 2천명을 왔다가 갔다하는 풍경은.. 의료진들에게는 고문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정은경 "위드 코로나, 10월말이면 가능할 것"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오늘(7일)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코로나19 유행을 통제하고 방역지침을 완화하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 전환 시점을 10월 말로 예측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imnews.imbc.com

 

권준욱 "위드코로나 앞서 '의료주권'부터 확보해야"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金총리 “위드 코로나 아직 아니다”…비수도권 병상 확보 행정명령

정부가 추석 연휴(18~22일)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으로 확산할 우려가 높다고 보고 비수도권 소재 의료기관에 10일 병상 확보 행정명령을 내렸다. 김부…

www.donga.com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주를 보면.. 연휴가 종결되어서.. 그리고 다들 포기해서.. 잦아질 줄 알았는데... 월요일 하루 기뻣다가.. 다시 아니였네요.. 점점 추석이 무서워 지는 현실이네요

매주 비슷하게 서울 경기는 넘사벽으로 항상 높았습니다. 재밌는 건 부산, 강원의 수가 상당히 줄었다는 희망을 가졌는데.. 갑자기 충남이 넘사벽으로 올라가기 시작했네요. 하나를 막으면 다른 곳에서 터지는 지방이네요.

월요일부터 쭈욱 상승하다가.. 2천명 두번 찍고 다시 내려오는.... 참 슬픈 그래프 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차이는 계속적으로 증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9월 7일과 8일에 비수도권의 수는 거의 유사하나... 수도권에서 폭발적으로 증가되었네요. 이런걸로 봐선 수도권 사람들이 비수도권으로 와서 방역을 피한다는 건 아닌것 같긴한데... 정확한 사실이 없으니.. 추측만 난무하는 것이죠..

 

[종합]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892명..수도권 확산 집중, 74.6% 차지

[파이낸셜뉴스] 10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892명을 기록, 66일째 네자릿수 확진을 이어갔다.  확진자 수는 전날 대비 157명 감소했지만 전체 확진자 중 수도권 비중은 74.6%를 기록해 전

www.fnnews.com

 

 

당국 "추석연휴 수도권→비수도권 감염 전파 '풍선효과' 우려"

매일신문 속보 이미지 방역당국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9.19∼22) 때 수도권에서 비수도권으로 유행이 퍼지는 '풍선효과'가 나타날 수 …

news.imaeil.com

이번 추석도 반토막 추석이 될 것 같네요. 추석때 어디 가지 말라고 하니깐요..

다들 힘내서.. 조금만 더 잘 이겨내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