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9 5

복어... 독이 들었다고 무섭지만... 전문가 손길만 거치면... 최고의 보양식!

오늘은 복어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저의 포스팅을 항상 재밌게 봐주시는 분께서 아이디어를 하나 주셔서 !! 덥썩 물었답니다. 요즘 아이디어 고갈로 티스토리 포스팅에 골머리를 싸매고 있는 와중에 한줄기의 빛이였지용. 복어는 울산에 대학원을 들어가게 되면서 주위에 좀 저렴하면서 고급지게 먹을 수 있는 알짜배기 맛집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복어라는 첫 이미지는 독이 있어 거부감이 있었지만. 복국에 한번 맛을 들이고 나니.. 참으로 끊기가 어려운 음식중의 하나였습니다. 복어는 참복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 입니다. 복어가 위험함을 감지하게 되는 경우 입으로 물이나 공기를 들이마셔 배를 풍선 모양으로 크게 부풀려서 위험성을 방어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커지기 위해 마시는 물의 양은 몸무게..

된장!!!막장!!! 그리고 쌈장의 미묘한 차이???

우리나라에서는 장이 정말 발달한 나라입니다. 장말 다양한 장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심지어 지역마다 다양한 장들이 있을 정도 입니다. 와이프의 아이디어 추천으로 오늘은 된장과 막장!! 그리고 쌈장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된장!! 막장!! 쌈장의 가장 큰 공통점은 무었일까요? 그건 메주입니다. 꽁을 쪄서 빻은 것을 직육면체로 만들어서 장기간 말려 놓는 것이 메주라고 합니다. 메주에서 시작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장들이 달라지게 됩니다. 된장은 간장을 담그고 난 메주의 간장을 완전히 빼내어 난 다음에 고체 덩어리를 따로 모아 꾹꾸 눌러서 장기간 발효시키면 잼과 같이 변하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전통 방식의 재래식 된장입니다. 들어가는 재료, 숙성시간, 숙성 방법에 따라서 된장의 종류..

짜장의 진실??? 짜장 종류 체험!!

저의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가 짜장면입니다. 짜장밥보다는 면을 좋아하는 우리 우주를 생각하면서 짜장면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짜장면에 대해 종류가 많더라구용!! 하나하나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짜장면은 작장면이라는 중국의 음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먹고 있는 짜장면은 한국식으로 거치면서 초기 작장면과는 전혀 다른 음식이 되어버렸습니다. 짜장면 뿐만 아니라 탕수육이나 난자완스등 중국이 시초지만.. 한국식으로 바뀌면서 원조랑은 전혀 다릅니다. 작장면은 짜장면과 달리 통으로 된 콩이 들어갑니다. 중국이 시초라고는 하지만 작장면은 베이징, 산둥성 일대 요리로 남쪽 지방에선 잘 모르는 대중적인 요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과거 중국인들이 모르는 요리였는데... 현재는 중..

골프화!! 생각보다 긴 역사!

골프화는 당연히 스윙시 지면과의 접지력 및 체중이동에도 관여한 비거리등의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골프화를 고를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용? 앞에서 언급한 대로 잔디에서 신을 수 있는 접지력, 적당한 발수 및 방수력, 스윙시 지면반력을 제공하고 장기간 워킹시 피로를 줄여주는 쿠션닝.. 이 세개만 보는데.. 다들... 디자인도 보시죠?? 오늘은 골프화에 대해 얕은 지식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골프화의 브랜드 중에 최고급은 어디일까요? 찾다보니 풋조이라고 하네요. 골프화 전용 브랜드로써 많은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프리미어라인은 클래식해서 단정하게 입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풋조이와 버금가는 브랜드로 에코를 들 수 있습니다. 골프화로써 고어텍스를 이용하기에 방수 & 발수력이 뛰어납니다. 가격은..

오늘은 농구화!!! 발목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화!

축구화에 이어 농구화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축구보다 농구를 좋아했던 어릴적... 특히 농구화 바닥을 보호하고자 별 방법들을 동원했던 어릴때의 기억이 떠오르네용. 지금은 제가 관심이 없어져서 잘 몰랐는데.. 예전 저의 시절 T-mac이라는 시리즈가 한때 농구 좀 한다는 애들에게 태풍을 일으켰었죠. 에어조던이 너무 비싸 사기 어려웠던 시절.. T-mac을 떠올리며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농구화의 가장 큰 특징은 발목까지 보호하기 위한 스타일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일반 운동화보다 접지력이 좋으며, 충격 흡수력도 좋습니다. 제자리 점프에 강점을 두는 기능화다 보니.. 그러나 발목까지 올라온 농구화는 실제.. 발목 부상을 막아주는 지에 대해서는 현재도 의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용 농구화는 접지력을 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