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8 15

축구화의 신비!!

포스팅할 소재 찾다찾다...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오늘부터 기능성 운동화에 대해 하나하나씩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얕은 지식으로 적다보니... 전문성은 확 떨어집니다. 과거 축구화 하나면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왠지 축구화를 신고 축구를 하면 더 잘 되는 것 같은 느낌을 가졌던 시기가 있었는데.. 현재는 아빠가 되어 버렸네요. 축구화 하나에 행복했던 시절을 떠올리면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축구의 역사를 간단히 보면 기원전 2세기와 3세기까지로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여기서 축구라고 해서 지금 규칙과 유사하다기 보다는.. 발로 차는 놀이로 추측되는 것이 기원전 2~3세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축구화는 어떨까요? 기술적 진보가 오면서 1500년대 즈음에 탄생되었습니다. 헨리 8세는 첫번째..

삼합의 기원!!!

언제부터인가 각 지역마다 삼합이라는 삼색 음식재료의 조합들이 여기저기에서 탄생하고 있습니다. 각각 보면 평범한 음식들 중의 하나인데 뭉쳐 먹으면 색다른 맛을 낸다는 의미를 가지는 음식 삼합? 최근 여수를 다녀와서 돌문어 삼합? 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기다려서 먹었는데.. 그러다보니.. 포스팅할 소재가 하나 번쩍!!! 삼합!!! 오늘은 삼합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삼합은 '세가지가 잘 어울려 딱 들어맞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가지 음식이 어울려 최상의 맛을 내는 것이 삼합 요리입니다. 남도의 홍보삼합이 가장 유명하며 각 지역에서도 OO삼합 이라고 하여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원도 속초의 "문어 삼합"은 예부터 제사상에 올린 귀한 음식이었으며, 부산의 경우 "갈미조개삼합"은..

명절 선물 세트 단골 손님인 스팸의 세계

부대찌개 음식을 알게 된 이후로 스팸의 매력에 푹 빠졌는데.. 언제부터인가...가격이 점점 오르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명절 선물 세트에서 가격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것이.. 넘 부담스러운데..예전에는 정말 많은 구성이 있었는데.. 점점 빈공간이 많아 지는 것을 보면서 참 세월이 야속하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스팸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기업인 호멜 식품은 스팸의 제조사입니다. 1891년 미네소타 주 오스틴에 조지 호멜이 설립했다고 합니다. 호멜 식품은 5개정도 되는 주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으며 영국에 고기를 수출하는 작은 정육 업체였습니다. 스팸이라는 식품을 처음 만든 호멜 식품 설립자의 아들인 제이 호멜이라고 합니다. 제이 호멜은 1918년 제 1차 세계 당시 프랑스에 주..

이끼라는 뜻을 가진!! 매생이의 세계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라는 의미로 순수한 우리말인 매생이는 환경에 예민하고 오염된 곳에서 자라지 않기에 청정바다의 산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생이는 생굴과 궁합이 참 좋은 음식으로 매생이를 이용하여 굴국밥. ㅋㅋ 매생이를 사용하는 것은 이것밖에 보지 못해서.. 암튼 겨울 보양식이라고 불리는 매생이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매생이는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갈매패목의 녹조류 입니다. 짙은 녹색의 머리카락보다 다 가는 뭉치의 형상으로 인해 처음에는 거부감을 느낄 수 있지만 맛과 향을 느끼는 순간부터 중독이 되는 음식입니다.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는 '누에실보다 가늘고 쇠털보다 촘촘하며 길이가 수척에 이른다. 빛깔은 검푸르며 국을 끓이며 연하고 부드러워 서로 엉키면 풀어지지 않는다. 맛은 ..

해수욕장에서 피부가 더 잘 타는 이유가 멀까?

해수욕장이 개장한지가 얼마되지 않을 것 같은데 곧 폐장한다는 이야기들이 하나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2022년도 해수욕은 다들 한번씩 하고 오셨나요? 해수욕을 한뒤에... 참 휴유증이라는 게 꼭 따라옵니다. 약간 즐거움과 시원함을 당겨써서.. 휴유증이 오는것 같습니다. 피부트러블도 있지만.. 유독 해수욕장을 가면 피부가 더 잘 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느낌이.. 진짠지.. 아님 그렇게 느끼는 건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리는 해수욕을 한다고 하면 썬크림을 평상시보다 많이 바르게 됩니다. 그래도 조금만 노출되었더라도 피부가 달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피부가 달아오르는 것은 자외선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잘 탄다는 것은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다는 겁니다. 그럼 해수욕장에서 자외선..

전기자동차도.. 클린 디젤이라는 오명을 가지게 될까?

전기자동차에 대한 이슈가 하루하루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연구소에 있는 위치이다 보니.. 항상 전기자동차 이슈에 대해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자국 자동차회사만이 전기자동차 지원금을 주겠다라는 이슈로.. 다들 난리가 났죠.. 미국이랑 동맹이라 해놓고.. 이건 식민지랑 다를게 없다는 둥.. 공장은 짓는데... 혜택은 없고.. 암튼 최근 현대자동차 이슈가 시끌벅적 하네요. 오늘 포스팅은 전기자동차가 이렇게 좋지 못한 시선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22년 8월 9일자 미국 상원은 지난 7일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에 전기차 확대를 위한 세액공제와 관련된 조항을 담았습니다. 중국산 배터리와 핵심 광물을 탑재한 전기차를 세액 공제 대상에서 제외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슈입니..

샤브샤브?? 어디까지 아시나요?

지도 어플에서 "샤브샤브"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은 샤브샤브 식당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샤브샤브를 먹고 있으며, 심지어 밀키트도 정말 잘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도 샤브샤브를 먹으면서 고기육수로 만들어서 먹기까지 했습니다. (정말 고기만 먹었네요... ) 오늘은 샤브샤브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샤브샤브는... 실제 언어는 샤부샤부 (shabu-shabu)라고 합니다. 그럼 왜 다들... 식당 간판은 샤브샤브라고 할까요? 이건 일본 문화의 영향이라고 합니다. 샤브샤브라는 명칭이 처음 쓰인 것은 1952년 일본 오사카의 요리점인 '스에히로'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만 샤브샤브라고 하고.. 다들 샤부샤부라고 한다고 하네요.. 샤브샤브의 기원은 어떨까요? 한국사..

향으로 지배하는 홍어의 세계

홍어하는 딱 머가 떠오르시나요? 저의 경우 그냥 향이 너무 강해.. 가까이도 가기 어려운 물고기가 떠오르는데요. 예전 목포에서 삭히지 않는 홍어를 맛보았을때.. 냄새는 커녕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생홍어를 먹기는 어렵다고 하는데. 운이 좋게 먹었는데.. 지금은 멸종위기로 인해 생홍어는 먹기가 어렵다고 하네요. 한번만 더 먹어볼 수 있다면.. ㅋㅋ 생각하고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홍어는 가오리과에 속하는 홍어는 우리나라에서 먹는 전통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몸은 위아래로 납작하고, 가슴지느러미가 넓게 발달해 있어 위에서 보게 되면 마름모꼴의 형상을 두고 있으며, 몸길이는 약 150cm정도도비니다. 몸빛깔은 등쪽이 갈색이고 배쪽은 희거나 회색이다. 머리는 작으며 주둥이도 작으나 돌출되어 있습니다. 눈은 작고 ..

뼈째 먹는 물고기!!! 양미리!!

강이나 하천이 아닌 바다에서 사는.. 특히 뼈째 먹을수 있는 바닷물고기로 유명한 양미리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까나리액젓으로 잘 알려진 까나리와 생김새가 유사하여 다들 헷갈릴 수있지만.. 까나리에 비해 양미리는 크기가 더 작고 연안 부근에 무리지어 서식하고 있습니다. 뼈재 먹는 양미리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양미리는 큰가시고기목 양미리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써, 까나리와 모양은 비슷하나 엄연히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과 사할린섬 연안의 바닷물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한국과 중국에서도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슨비다. 몸의 길이는 10c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양미리과와 양미리속의 유일종으로, 큰가시고기류처럼, 작은 무척추동물이나 물고기 유생 등을 주로 먹습니다. 길이는 최대 10c..

가성비 극강 2탄!! 도루묵!!

제가 부산에서 계속 살다보니 도루묵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언제쯤인가.. 30살 다되어서 스키라는 것을 시작하여 강원도에 놀라가다가 우연히 알게된 도루묵찌개..를 먹고.. 완전 반하게 된 기억이 스물스물 올라오네요. 조그만한 물고기인데 굴비처럼 살이 정말 실해서 너무 매력적인 물고기였습니다. 오늘은 겨울철되면 생각나면서 가성비 극강 물고기 중의 하나인 도루묵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도루묵은 농어과 도루묵과에 속하며 겨울에 가장 맛있는 바닷물고기입니다. 도루묵이란 이름을 가지게 된 것은 임진왜란 때에 선조 임근이 피난을 가전 중에 목어라는 생선을 맛보고 은어로 바꾸었다가, 이후 다시 그 생선을 맛보고 나서 그때의 맛이 느끼지 못해 도루묵이 되었다고 합니다. 힘써서 노력하였으나 모든 것이 허사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