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7 17

바다의 인삼!!! 그것은 해삼!!

바다의 인삼이라는 별명을 가진 해삼!! 해삼이 인삼과 효능이 동일하다고 하여 바다의 삼.. 해삼이라고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뒤가 긴 원통 모양으로 등이 혹 모양의 돌기가 여러개 돌출되어 있어서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많이 수확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주로 회로 먹거나 탕이나 찜 그리고 볶음 요리 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하며. 심지어 인삼과 효능이 비슷하여 한약 약재로도 사용합니다!! 오늘은 효능이 좋은 해삼이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해삼은 극피동물문 해삼강에 속하는 해양무척추동물을 두루 가리킵니다. 이축방사대칭이고 오이모양이며 완과 가시는 없습니다. 옆으로 다니기에 입과 항문은 서로 반대 쪽에 있고 이차적으로 좌우대칭이 된 동물입니다. 해삼은 무척추 동물로써 인도양과 서태평양뿐만 아니라 우리가..

휴대폰이 물에 빠졌을 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과거보다 요즘 휴대폰들은 방수기능이 월등하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피커쪽... 충전포트쪽... 아직 외부랑 오픈되어 있다보니.. 물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충전기에 꽂게 되면 휴대폰에 물이 감지됐다고 이런저런 경고가 뜹니다. 예전에는 물에 들어가면 바로 전원이 꺼지고 했었는데. 요즘 방수기능이 있어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속 전원을 켜고 있어도 될까요? 휴대폰 제조사에서는 물에 빠졌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찾아서 확인해보면... 약간 뻔합니다. 삼성전자만 확인해서.. 머 다른 방법도 있지만... 스피커나 충전 포트에 물이 들어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들 떠오르시는 것이 헤어드라이기를 생각하실 겁니다. 전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 것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다들..

북한의 마천루?? 류경호텔이 전부 아닌가요?

북한의 마천루라... 정말 어색한 표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북한에도 마천루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천루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마천루라는 표현은 하늘을 찌를 듯이 솟은 아주 높은 고층 건물을 가리킵니다. 그럼 높이는 어느 정도가 되면 마천루라고 할까요? 어느 정도 높이 이상의 건물을 마천루로 분류할지에 대한 공식적이거나 세계 공통인 기준은 없고... 사람들끼리 불리는 정도는 보통 200m이상이 고층 건물들을 마천루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초고층 건물은 건축법 시행령 제 2조 18에 의하면 높이 200m이상 또는 50층 이상인 건축물을 언급합니다. 현재 사람이 거주하는 건물 중에서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 있는 부르츠 할리파가 829.84m로 가장 높습니다. 그럼 이제 북한의 마천..

연어의 매력!!! 아시나요??

와이프랑 저랑 연어를 둘다 좋아해서... 자주 먹다보니.. 가격에 부담이 생겨... 싸게 먹는 방법을 여러모로 찾고 했었는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갑자기 연어가 폭등하는 바람에... 먹는 것을 꺼려했었는데.. 요즘 보니 다시 가격이 제가 알던 선으로 이동하고 있더라구요. 빨리 가격이 제자리로 왔으면 좋겠네용. 오늘은 연어.. 연어의 매력에 빠져보겠습니다. 연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어류입니다. 우리나라 동해를 비롯하여 일본의 관동이복, 북미 그리고 북극해 부근에서 많이 분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는 알을 낳을 시기가 다가오면 자신이 태어났던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회귀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귀성으로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용. 연어는 비교적 가늘고 위아래로 납작합니다. 머리..

봄 조개, 가을 낙지!!! 가을 최고의 식자재 !!! 낙지!!!

이번 여름은.. 너무 더운 것도 아니고.. 비도.. 주룩주룩 오다가 말다가.. 저에게 있어 이런 여름은 처음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생전 처음 느끼는 여름이라.. 다들 건강 잘 지키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이런 시기일수록 운동하여!! 몸관리!!! 보양식 잘 먹고!!! 몸관리!! 해야 하는 기간입니다. 오늘은 가을의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은 낙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봄 조개, 가을 낙지" 혹은 "봄 쭈꾸미, 가을 낙지"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낙지는 가을의 최고 으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나는 대표적인 스테미나 식품으로 알려진 낙지는 산것으로 먹을 때 선호하는 발이 가늘은 세발낙지는 그 맛이 유난히 고소하고 쫄깃하다고 하는데.. 세발낙지가 세는 가늘다라는 의미이지 숫자 3이 아..

봄은 새싹, 여름은 잎, 가을은 줄기, 겨울은 뿌리? 순무의 신비!

"봄에는 새싹을 먹고, 여름에는 잎을 먹고, 가을에는 줄기를 먹고, 겨울에는 뿌리를 먹는다" 라는 순무에 대해 표현이 있습니다. 그만큼 순무는 다양하게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채소입니다. 일반 무와 혼돈하는 경우가 있는데.. 순무도 무만큼 매력을 듬뿍 가진 채소입니다. 오늘은 순무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봄, 가을이 제철인 순무는 겨자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붉은 색의 뿌리 식물로 무와는 다른 식물입니다. 순무는... 무보다는 배추나 청경채 등에 더 가깝습니다. 순무의 원산지는 유럽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중국으로부터 전해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순무로써 유명한 곳은 강화도입니다. 강화도는 해풍과 흙, 기온 등에서 순무가 가장 맛있다고 하여 유명합니다..

겨울의 인삼!! 고들빼기!!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의 향을 나타내는 여러 식물들이 있듯이.. 무더운 여름을 지나 우리의 입맛을 다시 찾아줄 겨울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고들빼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저에게 있어 고들빼기는 약간 쌉쌀한 맛과 향기가 정말 좋습니다. 이 맛이 인삼이랑 참 비슷하여.. 고들빼기로 만든 김치를 인삼김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고들빼기로 만든 김치는 전라도 지역의 토속 김치로 유명합니다. 그럼 이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고들빼기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몽고 등지에 분포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 9월부터 10월까지 제철기간입니다. 고들빼기는 뿌리와 어린 잎은 나물로 먹고 있으며, 전라도에 유명한 고들빼기 김치가 있습니다. 고들빼기 맛..

"생명의 과일"이라는 슈퍼 과일! 석류

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릴만큼 여자들에게 너무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갱년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여 갱년기 전용 식품들이 나올정도로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게 됩니다. 석류 과일이 신기하여 먹는 재미가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즙들이 많이 나와서.. 과일을 보기가 어려워지더라구요. 오늘은 석류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고대 페르시아에서 무려 "생명의 과일"로 언급될 만큼, 좋은 효능을 듬뿍 가진 과일입니다. 양귀비, 클레오파트라와 같은 시대의 미녀가 석류를 매일 먹었을 정도로 석류에 대해 유명한 일화들이 있습니다 석류는 이란이 원산지로, 인도,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한국의 경우 한..

과즙량의 최고봉이라고 하면 배가 아닐까요??

단맛을 느끼는 데에 최고의 과일 중에 하나인 배! 추석이 왔음을 알게 되는 햇과일중의 하나로써.. 배가 비싸서 못 먹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사과가 더 비싸게 되어... 한번씩 먹은 배.. 이번 년도에도 좀 저렴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배.. 과일 배에 대해 날이 선선해지면 ㅋㅋ 우리에게 찾아오는 물 많은 달콤한 과일 배!!! 다들 이번년도에 드셨나요? 오늘은 과일 배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배는 항상 선박과 과일로 헷갈렸는데.. wooju-marvel.tistory.com 배는 중국에서 유래하여 수천년 동안 사랑을 받아온 과일로써. 예전 포스팅과 같이 다양한 품종과 이름 그리고 맛과 생김새가 모두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삼한 시대부터 배나무를 재배..

꼬릿한 냄새만 빼면 최고의 영양식 열매 은행!!

은행잎은 참 색이 이쁘고 좋은데.. 열매가 생기면... 꼬릿한 냄새가 정말 넓은 곳에서 어디서나 느낄 수 있는 ... 참 힘들죠. 이 냄새의 고역이고.. 특히 요즘 열매를 따지도 않다보니... 길바닥에.. 은행들이 널려있는.... 껍질 안에 있는 열매를 기름에 노릇하게 볶아 먹으면.. ㅋㅋ 참 술이 생각날 정도로 넘 고소한 맛!!! 오늘은 은행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은행나무의 원산지는 우리나라, 일본, 중국 등의 동아시아 지역이라고 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오래되다 보니 "살아 있는 화석"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은행나무를 "공손수"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나무를 심은 후 손자 대에 가서 열매를 딸 수 있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은행..

728x90
반응형